경북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생명공학부
School of Life Science and Biotechnology
경북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생명공학부
School of Life Science and Biotechnology
학생활동
학생들과 지역구성원들에게 다양한 외국어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영어를 비롯하여 일본어, 중국어, 러시아어, 독일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와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강좌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습자의 교육욕구 충족을 통한 자아실현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지역 과학영재의 조기발굴과 육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중학심화, 전문, 사사과정으로 이루어진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영재학생들의 탐구능력, 창의력, 문제해결능력을 길러주고 있습니다. 매년 11월~12월에 서류심사와 심층면접 등을 통해 교육대상자를 선발합니다.
지역의 정보영재의 조기발굴과 육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중학기초, 심화, 사사과정으로 이루어진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정보영재학생들의 잠재력 개발, 창의력을 신장시키며, 문제해결능력을 길러주고 있습니다. 매년 11월~12월에 서류심사와 심층면접 등을 통해 교육대상자를 선발합니다.
보건진료소(1961.4.1.개설)는 교내 구성원(학생 및 교직원등)의 건강관리 및 진료에 관한 사항을 분장하기 위하여 부속의원, 학교보건센터, 보건의무실(상주캠퍼스)을 두고 있습니다.
대학과 병원 구성원의 복지 증진과 교육·연구 등 각종 연수 및 심신단련의 장으로 활용하고자 포항 구룡포 옛 수련원 시설에 신축 및 학생동을 리모델링하여 개관하였습니다.
1972년 본교 교직원 및 학생들의 체육진흥과 체육활동 조장, 발전을 위한 경북대학교 체육진흥 관리위원회 규정(1972.1.15.)에 의거하여 설립되었습니다.
※ 체육진흥센터라는 별칭은 2005년 8월 1일자로 기존 체육부에서 확대 개편
경북대학교 대구캠퍼스 생활관은 기존 숙사 8개동과 종합문화관(식당) 1개동 그리고 BTL 숙사 2개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관실수는 2,065실로 학부생, 대학원생 및 외빈등 총 4,598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편의시설로는 각 동마다 휴게실, 헬스룸, 샤워실, PC실 및 독서실이 있으며 종합문화관에는 700석 규모의 식당과 조명 및 비디오, 오디오 등의 시설을 갖춘 문화공간이 있습니다.
경북대학교 상주캠퍼스 생활관은 생활관 6개동과 식당 1개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총 539호실 1,300명 정원으로 학부생, 대학원생, 외국인생을 수용합니다. 편의시설로는 체력단련실, 휴게실, 세탁실이 있습니다.
1959년 개관 이래 선사~근대시대 유물의 수집·보존·전시·연구 등의 활동을 벌임으로써 대구 경북지역의 중추적인 문화 시설의 역할을 수행하여 왔습니다. 최근에는 문화유적답사, 특별전시회 등 사회교육과 전시기능을 강화하여 지역사회 주민들이 우리 역사와 문화에 대한 정보를 얻고, 각 시대의 삶과 경험을 이해하며, 다른 문화와 관심에 대해 폭넓은 사고를 하는데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연사 박물관은 2004년 5월 6일, 경상북도 군위군에 개관하여 자연계를 이루고 있는 모든 생물, 지학과 인류 등 역사 외에도 이와 관련된 자료를 수집·전시하고 있습니다.
- 국내·외 자연사 자료의 수집·관리·보존 및 전시
- 관련분야(생물, 지질 등) 연구자의 학술연구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대학교육 및 학문발전에 기여
2006년 설립 이래 근현대 미술품을 중심으로 전시와 연구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지역 최초의 대학미술관이자 공공미술관으로서 다양한 전시와 학술행사 및 교육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미술전문기관으로서의 전문성과 함께 장르간의 상호 연계를 통한 통합적인 복합문화공간이 되고자 합니다.
조합원의 소비생활 향상과 대학구성원의 복지증진 및 생활문화 향상에 기여하며, 조합원 혜택은 출자금 배당, 이용고 배당, 생협장학금, 아르바이트기회 제공, 각종 문화행사 참여 등이 있습니다. 경북대학교 구성원(교원, 직원, 학생)은 가입신청 및 출자금(1좌이상) 납부로 조합원이 됩니다.